본문 바로가기

세상 이야기

샌디에고 여행

2월달에 다녀왔지만

지금에서 푸는

일주일간의 샌디에고 이야기~



샌디에고 공항에 내리자마자

렌트카를 빌렸다.

이놈(?)이 일주일동안 동고동락 하였던,

미국에서 뉴비틀과 소형차의 쌍벽을 이루는 페이트다~

소형차는 처음인지라 사이드 미러 확인하고

차선 익숙해지고 하는데 시간이 걸렸지만

워낙 교통 정비가 잘 되어있는 도시라

시내에서건 고속도로에서건 별다른 문제없이

쌩쌩~ 달렸다ㅎㅎㅎ




사실 샌디에고는 조용한~~ 정말 조용한~~ 도시라서

관광지라고 할 것이 별로 없었다.

그나마 잘 다녀왔다고 생각되는 것은 sea world~!!

스카이 타워였나? 아무튼 고층에서 시내를 둘러볼 수 있는 놀이기구에서 본 샌디에고 전경이다.

참 자연과 더불어 평온한 마을인것이 느껴진다.




sea world에서는 이런 물개쇼도 있고

돌고래 쇼도 있고 많은 해양 동물들을 접할 수 있지만




메인은 뭐니뭐니해도

이 샤무쇼가 아닌가 싶다~

저 우람한 덩치하며

큰 몸짓과는 안어울리는 귀여운 행동들이

단연 최고의 인기쇼 다웠다~

미국에서는 군인들에 대한 대우가 적지 않은데

쇼를 보는 날에도

퇴역 군인들에 대한 감사의 세레모니를 한 후에 쇼가 시작되었다.

이런 것들은 참 본받을 만한 한듯!!





사실 샌디에고에 간 이유는

업무상 볼일이 있었기 때문인데

출장 장소에 있던 해변가가 참 기가막힌 풍경이었다.



탁트인 바다와 해변에서

어떻게 스트레스가 생길 수 있을 것인가!




늦은 오후에 여유롭게 산책을 나와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

정말로 부러웠다~




저녁에 길가다 있어서

무작정 둘러보았던 작은 놀이공원~

사진도 을씨년 스럽지만

해가 지니까 어디선가 형님(?)들이 쏟아져나와

서둘러 허겁지겁 돌아나왔다ㅎㅎㅎ




미국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

바로 햄버거!






사진을 미처 다 올리진 못했지만

참 유명하다 하는 햄버거는 종류별로 다 먹어본 것 같다ㅎㅎ

뭐 하나 뽑을 수는 없지만

두번째 사진의 햄버거는 스테이크를 빵에 얹은것 같이

육즙이 살아있어

맛있었던 기억이 난다~


언제 다시 샌디에고를 방문할진 모르겠지만

근처에 LA도 있고 해서 그런지

참 푸근하고 익숙한 동네여서

언제라도 편하게 가면 좋겠다는 생각이다.

'세상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14 여름, 단양 여행  (0) 2014.07.29
2013 여름, 제주 여행  (2) 2013.09.09
장미꽃 축제  (0) 2013.06.21
일주일의 보스턴  (0) 2012.07.14
봉명동  (0) 2012.04.12